보은군 보건소 우을증 선별검사 실시
- “마음을 돌보는 보은군”심(心)-심(審) 프로젝트... 1400여명 검사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04 11:55:40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보건소(보건소장 오원님)와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장상현)에서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한 마을을 대상으로 우울척도 검사를 실시한다.

보건소에서 시행하는「마음을 지키는 보은군」 심(心:마음 심)-심(審:살필 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우울척도 검사는 6월 23일부터 시작해 6월 31일까지 40개 마을, 14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우울척도 검사를 통해 선별된 우울 고위험 군에 대해서는 등록관리, 정신건강 상담 및 치료연계 등을 통해 지속 관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농약의 안전한 사용으로 음독자살을 예방하고,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진행 및 지역주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고취시켜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등 ‘마음을 돌보는 보은군’ 취지에 맞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농업에 종사하는 인구비율이 높은 보은군은 농약 등을 통한 음독자살 비율이 약 40%로 높은 편이다. 이에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 우울척도검사, 자살예방교육, 정신건강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