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아름다운 동행展, 옻칠화 展, 디 원스展, 미모회展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04 11:18:2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문화재단은 시민과 동호회 중심으로 대관전시를 진행하는‘한 뼘 미술관’의 풍성한 6월 전시일정을 소개했다.

‘한 뼘 미술관’은 지역예술인, 생활문화동아리, 학생 등 천안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전시와 각종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는 복합 문화예술 공간이다.

‘작은 갤러리’에서는 11일부터 22일까지 매년 정기전을 개최하는 ‘운정 민화연구소’의 아름다운 동행展이 열린다.

총 18명의 작가가 참여하며 다양하고 실험적인 민화 작품을 통해 전통문화가 시민들의 삶에 스며들게 하고자 한다.

‘삼거리 갤러리’에서는 전통기법과 현대미를 가미한 옻칠화를 선보이는 정혜욱 작가의 개인전 ‘옻칠畵’ 展을 1일부터 8일까지 전시한다. 

천연 옻칠과 유색 옻칠, 달걀 껍데기, 자개 등을 활용해 옻칠 예술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혼수 함, 소반, 보석함 등의 옻칠 공예품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15일부터 21일까지는 제5회 ‘디 원스’展이 열린다.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화 동아리 ‘디 원스’의 다섯 번째 전시로 다양한 서양화 회원 작품을 선보인다. 

개인작품뿐만 아니라 같은 색을 사용해 각기 다른 주제로 표현한 단체 작품도 준비돼 있다.

한 뼘 미술관 담당 이승신 주임은 “풀뿌리 문화예술 확산을 위한 ‘한 뼘 미술관’ 이 갈수록 문화 공급자와 수요자 간 친밀도가 더해져 시민들의 문화적 자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각 전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