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충남서부보훈지청 이은희, 혜전 대학교와 함께하는 보훈가족 위안잔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31 16:56:21
충남서부보훈지청 복지팀장 이은희
충남서부보훈지청에서는 고령화된 보훈대상자의 안락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하여 고령․퇴행성 또는 만성질환 등으로 인한 거동불편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가족으로부터 적절한 수발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보훈대상자의 가정을 보훈섬김이 등 복지인력이 방문하여 가사․간병등을 지원하는 재가복지서비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보다 다양한 복지지원 서비스를 위하여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개인별 상황에 알맞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노후복지 서비스와 관련하여, 충남서부보훈지청과 MOU를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혜전대학교에서 2018년 올해에도 어김없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계기로 보훈가족을 위한 위안 행사를 6월 5일 혜전대 창의관에서 개최해주실 예정이다.

이 날 행사는 미용계열학과 학생들과 호텔조리 외식경영학과 학생들이 보훈가족을 위한 정성어린 마사지와 손수 마련한 색다른 음식을 접대해드림으로써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유공자들에 대해 감사함을 표현하고 그 분들에게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할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국가가 유지되기 위해서는 애국심이라는 무형의 자산이 가장 중요한 정신적인 바탕이기에 오늘날 선진화된 나라일수록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그 분들의 희생에 대해 감사하는 보훈의 가치를 더욱 더 중요시하고 있다.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은 국가가 위기에 처해있을 때 나라를 수호하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바쳐, 나라를 지켜내신 분들이기에 존경과 예우를 받으시기에 마땅하신 분들이며, 오늘을 사는 우리들은 그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보다 안전하고 강건한 나라에서 각자의 재능을 맘껏 펼치며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여러 가지 바쁜 학사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의 우리와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을 위하여 뜻깊은 행사를 매년 마련해주시는 혜전대학교 이재호 총장님을 비롯하여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

또한, 이날의 뜻깊은 행사를 풍성하게 해주시기 위하여 하모니카 공연 등의 재능기부로 함께해주실 지역사회 동호회 분들의 흔쾌한 동참에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아무쪼록, 이 날의 행사를 통해 그간 숱한 역경 속에서도 보훈대상자로서의 자긍심을 잃지 않고 굳건히 살아오신 보훈가족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기분을 맘껏 느끼실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