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30 14:54:45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은 5월 30일(수)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김천 공․사립유치원 학부모자원봉사자 10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유치원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경청과 참여 속에 ‘송옥화 부모교육연구소’ 소장은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부모 대화법’을 통해 자녀들이 잠재 되어 있는 자신의 씨앗을 활짝 꽃 피울 수 있는 상호작용 방법을, 아천초등학교 신필인 보건교사는‘응급처치 및 유아안전교육’의 사례를 통한 강의로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응급상황 발생 시 처치하는 방법을 익혀 안전생활을 실천하고, 아이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부모로서 먼저 행복을 설계하고 실천을 다짐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김천교육지원청 신정숙 교육장은 ‘파도만 보지 말고 파도를 일으키는 바람을 보자’라는 말을 통해 사랑하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부모로서,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