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차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29 19:01:17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은 29, 현풍면 중9(천년나무 2단지) 경로당에서 민관 자원봉사 협력체계를 통한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

조용하던 경로당은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찾아오신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로 북적였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네일아트, 미용팩, 발마사지, 이미용(염색), 종합복지상담 및 건강치매체크, 민요공연 등의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이동빨래서비스로, 묵은 이불빨래는 어르신들의 걱정거리였다. 이에 저소득층 위주로 5가구를 선정하여 이불빨래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고, 수요를 파악하여 추후 이동빨래방을 따로 마련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달성군이 주관하고, 달성군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여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노인인구 및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종합적인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수요자를 직접 찾아가 어르신 및 동네 주민들에게 맞춤형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