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복고로 물든 옛 제일극장거리
26일 토요문화마당 1,000여명 찾아, 마임․거리 마술․복고교복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27 21:50: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이재승 중구청장 권한대행)는 26일 은행동 옛 제일극장거리 일원에서 열린 ‘대제로 커플존 토요문화마당’행사에 1,000여명의 시민이 찾았다고 밝혔다.

오후 3시부터 광대마임, 거리마술로 시작한 행사는 줌바댄스 등 12개 팀의 다양한 공연과 40여개 아트프리마켓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을 맞이했다.

특히 복고교복대여 이벤트로 교복을 입고 옛 극장가 거리를 재현한 영화포스터앞에서 사진을 찍고 고전영화 상영 등으로 80년대 호황기를 보냈던 제일극장의 추억을 되살려냈다.

교복을 입어본 한 시민은“예전 데이트 필수 코스였던 이 거리를 교복을 입고 돌아다녀보니 젊은 시절의 추억이 떠오른다"며 “은행동이 옛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대전의 가장 번화가였던 제일극장 거리에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로 시민의 발걸음이 머무는 거리로 만들 것"이라며,“10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개최되는 토요문화마당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