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촌일손돕기 적극나서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25 08:18:47

【의성타임뉴스=김민정】의성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농가, 보훈가족, 고령농가, 부녀자농가 등은 우선 지원대상이다.

의성군은 5~6월을 봄철 일손 돕기 및 농촌인력중개업무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군청 농정과와 읍·면사무소에 농촌 일손 돕기 창구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또한 과수적과(열매솎기) 및 마늘·양파 수확 등 인력수요가 많은 밭작물을 대상으로 군과 유관기관단체 등이 연계 협력해 일손 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군은 공무원,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종교단체, 지역농협 등에 지속적인 동참을 독려해왔다, 

군은 총 1000여명이 영농인력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아울러 일손 돕기 인력을 10명 이하로 편성하고 하루 6시간 이상 지원, 횟수를 2~3회로 늘리는 등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의성군 농정과는 “농촌의 가장 큰 문제인 만성적인 농촌인력부족을 해결하고 적기 영농작업 구현을 위해 농촌 일손 돕기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