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중국 허페이시에서 열리는 세계제조업대회, 국제투자무역박람회에 경제사절단 파견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5-24 23:07:47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지역 기업들과 손잡고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나선다.

시는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안후이성(安徽省) 허페이시(合肥市)에 개최되는 ‘세계제조업대회 및 국제투자무역박람회’ 에 경제사절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견은 지난 2016년 5월 열린 ‘제14차 한중경제장관회의’ 에서 서산시와 허페이시간 ‘우호도시 경제기술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함에 따라 이뤄졌다.

특히 세계제조업대회에는 세계 유수의 제조업체 315개가 참여하는 등 중국 개혁·개방 이래 안후이성에서 열리는 행사 중 최대 규모로 열린다.

시는 행사 참가를 위해 담당부서 관계자와 성연면 솔라벤처단치에 입주한 선전정공, RTS에너지, SNW 등의 기업인들로 경제사절단을 꾸렸다.

이 기간 동안 시 경제사절단에서는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상담회와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행사 참가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중국 현지 기업현장도 방문하며 기술 교류협력을 확대할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서산시는 “경제사절단 파견을 통해 지역 기업의 해외시장 공략과 중국 현지 기업과 기술교류 협력에 물꼬를 틀 것으로 기대된다." 며 “이번 행사 참가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