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사회 안전 전문인력 양성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24 16:37:3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와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3일 김천대학교에서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교육 발대식을 가졌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해부터 2년 연속 해당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취업 희망 구직자를 대상으로 23일부터 9월 6일까지 ‘신변보호사 과정’을 운영하며 교육비 전액은 국비지원으로 진행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이론교육 체력강화교육 취업 관련 특강 및 교육, 면접․취업캠프 등이며 수료생 전원 취업을 목표로 적극적으로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보생 시장은 “이번 교육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 연계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산업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기업체의 고용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 안전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공모해 선정되었으며, 하반기에는 경비지도사 과정을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