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송뽀송 희망빨래방
농소면 보장협의체 겨울이불세탁 ▪전달서비스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24 16:33:2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인범)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이불빨래 지원사업’을 선정하여 1차적으로 세탁완료 된 이불에 대하여 지난 24일 전달식을 가졌다.

면지역 특성상 고령의 독거노인이 많고 세탁기가 있어도 두꺼운 이불빨래는 세탁할 엄두를 내지 못하여 비위생적인 환경에 놓여있는 실정이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를 발굴하여 수거를 직접하였고 김천시 관내 세탁업체를 수소문 하여 세탁비를 50% 할인해주는 ‘우방세탁소’와 협약했다.

박인범 위원장은 “복지허브화 정착을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앞으로 농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농소면의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신태종 농소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의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도전이 지속되도록 각 기관사회단체들과 협업을 통해 보다 살기 좋은 농소면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50가구 이불 80여 채를 방문·수거하였으며 각 세대로 전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