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 준비 완료!
대회 출전 학교에 강화훈련비 및 장비교체비 1억3천여원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23 10:23: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5월 25일부터 5월 29일까지 5일간, 충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학교 28개교(초 9개교, 중 19개교)를 대상으로 강화훈련비 및 장비교체비 1억 3천여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5월 1일부터 5월 13일까지 대전대표로 선발된 학교를 방문하여 격려하고, 학생별 팀별 애로사항을 취합·분석했다.

그 결과, 경기력을 향상하고 훈련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강화훈련비와 시합 규정에 맞는 최신장비를 지원하는 등 강화훈련비와 장비교체비가 시급히 필요하다고 판단했으며, 대전교육청에서 9천여만원,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각각 2천여만원을 지원한다.

대전동산중학교 권오신 교사는 “이번 소년체육대회 규정에 맞는 장비교체 예산 뿐만 아니라 선수들 마무리 훈련을 위한 강화훈련 비용도 지원이 되어 크게 부담을 덜었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그동안 학생선수들은 부족한 환경에서 스스로의 한계를 이겨내 왔다"며 “이번 전국소년체전이라는 큰 무대에서 자신의 기량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기간 중에도 물심양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