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교육농장협의회 회원 베리벨벳 이현주대표 50만원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5-22 17:42:36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지난 21일 영주시 농촌체험교육농장협의회 회원인 베리벨벳(대표 이현주)에서 농촌체험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 50만원을 지역발전과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미담사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베리벨벳은 딸기를 하우스에 고경수경재배하는 농장으로 영주시 농촌체험교육농장협의회 소속회원이다. 

영주시 농촌체험교육농장협의회는 영주지역의 농촌체험교육농장 57개 농가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지난 4월부터 농촌체험프로그램개발 및 개별 농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농장 브랜드 스토리만들기, 체험농장홍보물 제작 등 총 8회자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수익금도 농촌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얻은 수익금이다.

금번 장학금을 기탁하게 된 동기도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교육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이어서, 농촌지역 교육 발전을 위하여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하게 됐다.

이현주 대표는 “딸기 체험을 하면서, 해맑게 웃는 학생들과 가족들의 모습을 보면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부끄럽지만 작은 보탬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다."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김재광 권한대행은은 “민간에서 십시일반으로 기부한 인재육성장학금이 이제는 기부문화의 기반으로 자리 잡아 선비의 고장 영주의 발전이 기대된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