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청소년참여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5-22 17:38:15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19일 회의실에서 제13기 영주시청소년참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위원 14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및 담당자 소개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운영지침 설명과 위원회의 역할을 안내하고 임원선출 및 6월에 진행될 워크숍 일정 논의를 위한 정기회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14명의 위원들은 2018년도의 지역청소년정책의 의사결정자로서 참여하게 되며,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청소년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청소년과 관련한 정책과 행사 등에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설립된 자치기기구다.

그동안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욕구조사’실시 및 각종 청소년 보호를 위한 캠페인, 청소년박람회 참가, 동아리연합 캠프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