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 아동극 ‘이제 과자는 그만 먹을래~’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5-22 17:33:36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은영 이하 영주시 센터)는 지난 18일 경북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와 협업으로 ‘어린이 아동극’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 3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주제로 영주 147 아트스퀘어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 센터와 경북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가 주관하는 상호 협업 사업으로 이루어진 공연으로 전문적인 식습관 교육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했다.

특히 재미와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인형극과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편식 개선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본 공연에 앞서 어린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손 유희를 통한 놀이를 진행했으며, 본격적인 공연은 어린이들이 흔히 알고 있는 ‘헨젤과 그레텔’ 동화를 각색하여 편식예방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공연이 끝난 후 과일과 채소에 관련된 동요를 율동과 함께 부르고 얼굴에 채소와 과일을 페이스 페인팅해 식재료의 친밀감 형성을 유도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 대해 샛별 유치원 원장은 “어린이들이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 든 것 같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는 말을 전했고, 참석한 어린이들 대부분은 “내 얼굴에 수박이 그려져 있어요. 오늘 집에 가서 채소랑 과일을 먹을 거예요." 라며 공연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최은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행복한 영주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관리를 위해 ▲푸드, 레인보우 ▲De, Salt ▲퍼펙트, 안전급식 ▲어린이 뮤지컬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 기획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 사업을 더욱 확대 운영하겠다." 고 향후 사업의 계획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