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를 위한 불소도포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22 10:05:46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인평초등학교(교장 황치운)는 5월 18일 2학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 올바른 양치질 교육 및 불소도포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칠곡군보건소에서 실시하는 통합건강증진 교육인‘호이또래 건강교실’의 일환으로 충치에 취약한 학생들에게 올바른 양치질 교육을 실시한 후 치아에 불소도포를 시행함으로써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를 높이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불소도포란 치아에 불소용액을 발라 치아를 튼튼하고 충치에 강하게 해주는 방법으로 충치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불소도포는 칠곡군 보건소에서 본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올바른 양치질 방법 및 불소도포를 하는 이유 등을 설명 한 후 불소도포를 실시했다.

2학년 학생 강○진 학생은 “오늘 교육을 받고 보니 그동안 양치질을 바르게 하지 않았던 거 같다. 오늘 배운 방법대로 열심히 양치질을 하여 건강한 이를 만들고 싶다."라고 했다.

이번 불소도포를 계기로 학생들을 치아의 소중함을 깨닫고 스스로 건강하게 치아를 관리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