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포상금 9백만원 받아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5-21 16:17:5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보건소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 보건소는 보건복지부의 2017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7일 대구 EXCO에서 열린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장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9백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사회 현황 및 지역주민의 수요에 근거한 임산부 및 영유아에서부터 노년에 이르는 생애주기별 사업이다. 전국 254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주민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계획하고 사업을 충실하게 운영해 성과 달성도와 그 결과를 환류 하는 일련의 과정을 10개의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실시됐다.

시 보건소는 지난해 취학전 아동 및 초등학교 학생에게 운동, 영양,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등을 실시하며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에 도움을 줬다.

또한 성인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교실, 야간걷기, 금연클리닉, 당뇨예방교실을 상시 운영해 성인병을 예방하고 만성질환 유병률을 낮추는데 기여했다.

특히, 건강생활실천이 어려운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운동프로그램과 이동금연클리닉, 농한기 읍면지역 주민들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등과 같은 찾아가는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어 이번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안기숙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하고 차별화된 건강증진 서비스 발굴 및 제공으로 시민들의 건강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