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7일, 대학본부에서 ‘대학 창업지원 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 기탁식에서는 한밭대 창업지원단의 송우용 단장과 직원들이 송하영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했으며, 대학 창업지원을 위해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발전기금 500만원은 송우용 단장과 직원 6명 등 창업지원단 전원이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대학 창업문화 확산과 성공 창업자 육성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겼다.

이번 기부에 대해 송우용 단장은 “대학 발 창업의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대학 내 창업인식 전환과 학생의 자유로운 창업도전이 가능한 환경 조성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비록 작은 액수이지만 한밭대학교의 창업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기업가적 대학으로의 융성을 위한 다양한 기금과 투자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하영 총장은 “한밭대학교는 우리 지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창업교과목을 교양필수로 지정하는 등 창업교육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창업지원단 전 직원의 소중한 뜻이 담긴 이 발전기금이 훌륭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대학 내 창업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학교는 지난 2015년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된 이후 올해로 4년째를 맞았으며, 2017년 전국 40개 창업선도대학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는 등 대학 창업지원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2018-05-17 17:59:31
한밭대 창업지원단 전 직원 뜻모아 대학 창업지원 발전기금 기탁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05-17 17:59:31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