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미래 약속하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16 15:18:1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관내 17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5,330명을 대상으로 건강체험부스 및 금연골든벨 행사를 운영한다.

2년째 실시하는 이번 건강체험부스 및 금연골든벨 행사는 체험식 건강부스운영과 퀴즈서바이벌 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참여와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생활습관 형성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평이다.

5월 16일 관내초등학교에서 실시한 건강체험부스에서는 흡연 폐 모양비교, 폐활량 측정, 음주고글체험, 체지방 분석 등 흡연․음주의 폐해와 심각성을 알리고 신체계측을 통한 건강상태를 측정하여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상담으로 진행되었다.

평생 금연선서 포토존, 건강실천 다짐나무를 운영하여 건강생활실천 결심을 다짐하게 하는 문구를 써서 붙였는데 “친구야, 함께 오래 살자.",“○○야, 담배 끊어!!" 등 재미있는 글들이 이목을 끌었다.

선산보건소 소지형 보건소장은 “아동청소년기의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은 성인기의 만성․대사성질환예방을 위해 필수적이며 이 시기의 건강관리가 평생건강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 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개발과 홍보 및 교육의 확대로 아동청소년 건강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