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성 서구청장 예비후보, 제2차 공약발표
서구 우선주의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15 16:35: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바른미래당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인 이재성 변리사는 15일 대전 서구 선거 사무소에서 제2차 선거공약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공약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도심지 화장시설 임기 내 조기 이전

현재 대전시립화장장 ‘정수원’은 1976년 당시 도심이었던 홍도동의 화장시설을 당시 도시 외곽이었던 정림동으로 이전한 것이다.

이재성 예비후보는 균형발전을 강조하면서 “서구의 도안동과 관저동 쪽 주민들의 도솔산에 대한 접근성이 다른 지역에 비해 떨어진다."며 “지역 주민의 균형적인 접근성 확보를 위해 정수원 이전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같이 제안했다.

화장장의 이용문제에 관해서도 “지금은 정림동과 흑성동으로 화장장과 추모시설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화장시설을 이용한 뒤 다시 별도로 흑석동 추모공원으로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며 “관련 시설을 흑석동의 대전 추모공원으로 통합하여 화장·장례·화장·봉안에 이르기까지 장례 절차 전반이 흑석동에서 One-Stop으로 이뤄지도록 하며 그 시기를 조속히 추진하여 임기내 모든 이전이 완료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둘째, 월평공원 민간 특례사업 전면 백지화

이 예비후보는 “환경파괴와 미세먼지 등의 여러 문제로 지역주민의 반대여론이 많다"며 “대전 서구의 자랑인 월평공원에 아파트를 짓는 것은 뉴욕 센트럴 파크 한가운데 아파트를 짓는 것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공원 일몰제에 따라 공원을 해제하면서 보전녹지로 지정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건폐율이 20%로 기존 특례산업보다 10%를 더 보전할 수 있으며 특례사업에서는 174,420㎡(28.92%)의 녹지가 훼손되고, 보전녹지로 지정될 경우에는 120,601㎡(20%)만 훼손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의 쾌적한 삶을 위해 자연녹지를 확보해야 할 의무가 있는 대전시가 그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고 녹지훼손에 앞장선다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것"이라고 “도솔산과 월평공원은 대전의 허파와 심장으로 월평공원에 대규모의 아파트단지를 건설하는 것은 허파와 심장에 말뚝을 박는 것과 다름없다"며 현재 진행 중인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재성 예비후보는 도솔산의 미래가치와 관련하여 “뉴욕도 센트럴 파크가 도심 한 가운데 있지만 그 녹지면적은 도솔산보다 작다"며 “산림청에서 선정하는 전국 10대 아름다운 숲에도 선정된 적이 있는 월평공원이라는 도심 속의 특색 있는 녹지공간을 전국 전 세계에 통할 수 있는 컨텐츠로 가꿔 미래 세대의 미래 먹거리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셋째, 서구 우선주의 추진

이 예비후보는 “서구청이 쓰는 예산이 서구에서 도는 것이 아니라 타지역으로의 이탈현상이 많다"며 “대전 서구 관내에 위치한 업체들이 서구청과 관련된 입찰 등에 있어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지역 업체가 활력이 생겨야 지역경제도 활성화가 된다"며 “서구우선주의로 지역 업체에 각종 인센티브를 주어 서구 내의 일자리도 만들고 지역 내로 인구유입을 촉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재성 예비후보는 앞서 1차 공약으로 ‘유등천 토끼굴 조성’, ‘도심 내 공원 지하주차장 설치’, ‘도솔구로의 개명 추진’등의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