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민주당 은평구청장 후보 확정.. 컷오프 재심 경선 1위' 반전
장하나 | 기사입력 2018-05-15 14:27:36


[서울타임뉴스=장하나 기자] 김미경 전 서울시의원이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서울 은평구청장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은 12~13일 치른 은평구청장 결선 투표에서 김미경 전 의원이 66.38%를 득표해 42.28%를 얻은 김성호 전 서울시의원을 따돌리고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김미경 전 의원의 후보 확정은 이번 지방선거 최대의 난제인 공천 잡음 속에 재심까지 거쳐 이뤄낸 최대의 반전으로 꼽힌다.


은평구는 김우영 현 구청장이 3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9명의 예비후보가 몰리는 등 처음부터 경쟁이 치열했다.

신종철기자

김미경 전 시의원은 당초 지역여론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처음부터 유력 후보로 거론됐었다. 

하지만, 무슨 일인지 당이 정한 4인 경선 대상자에 포함되지 못했다. 

소위 컷오프 탈락한 것이다. 

이후 경선 대상자 선정의 부당함을 지적하며 청구한 재심이받아들여져 가까스로 6인 경선에 참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지난 10일~11일 치른 경선의 뚜껑을 열고보니 재심 수용의 결과는 너무나 명확했다. 

6인 참여 경선에서 39.99%의 득표율을 보이며 독보적 1위로 결선 투표에 진출. 그리고, 12일~13일 치러진 결선 투표에서 66.38%를 득표해 은평구청장 선거 민주당 후보로 최종 확정되며 기적같은 반전을 이뤄내게 됐다.

김미경 후보는 제4~5대 은평구의원과 제 8~9대 서울시의원을 지냈다. 

민선 9기 시의원 시절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할 만큼 전문성도 인정받고 있다는 평이다.

이날 김미경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주자로 최종 확정됨에 따라, 이번 서울 은평구청장 선거는 자유한국당 홍인정 은평갑 당협위원장, 바른미래당 이익주 예비역 육군 대령과의 3인 대결로 치러지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