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다문화가족 상반기 '뛰뛰빵빵 운전면허교실' 개강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15 06:17:41
【영천타임뉴스=김민정】 영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영천경찰서와 연계해 2018년 상반기 운전면허교실(베트남어반) 학과 대비반을 운영했다.

이번 운전면허교실은 14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월·수 오후 한시부터 두시간씩 센터에서 총 8회기로 운영한다.

센터는 평소 운전면허에 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을 모집하여 신청자의 언어별 학과 문제집을 무료 배부 한 후 총 8회기에 걸쳐 필기시험대비 교육과 모의고사, 원서접수 등의 실시한다.

지난해와는 다르게 올해 학과시험은 직장 다니는 결혼이민자를 배려하여 6월 16일 토요일에 학과시험을 치룰 예정이다.

운전면허교실 운영담당자는 “영천시 거주 결혼이민자 출신국이 베트남이 가장 많은 것을 반영하여 상반기에는 베트남어반을 운영하고 하반기에는 영어, 한국어반 개절을 계획할 예정이므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결혼이민자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