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아이다움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관리자 워크숍 및 직무연수 개최
10일·11일, 아이가 행복한 숲에서 놀아요 관리자 직무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14 10:11:3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유아의 놀 권리와 참여를 보장하는 ‘아이다움 세종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관리자 워크숍과 직무연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인 ‘아이다움 세종 유아교육’은,

▲놀이, 생태, 숲 체험 등 다양화 된 놀이중심 교육과정 ▲세종창의적교육과정 운영▲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독서교육 ▲마을 유적지 탐방, 문화재, 민속놀이, 전래동요 등 전통문화교육 등 유아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유아들에게 생태적 감성을 키워주고 생명 존중의 배움과 삶이 연결되는 숲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유치원별 숲교육활동 운영비를 지원하고, 숲유치원 개원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유치원 원장과 원감 7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공주연미산자연미술공원에서 관리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자연과 환경, 생태 강의 ▲글로벌 작가들의 숲속 설치 미술품 감상 ▲자연물을 이용한 노마딕아트 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현대사회에 필요한 창의적인 사고와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고, 우리의 삶이 자연의 일부임을 인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지난 10일과 11일 1박 2일동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유치원 원장과 원감 3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가 행복한 숲에서 놀아요」씨앗과정 관리자 직무 연수를 진행해, 숲교육의 이해와 구체적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숲교육의 현장 적용 방안을 마련하고 숲교육 프로그램과 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살펴보며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관리자 워크숍과 연수를 통해 관내 유치원 관리자들이 유아·놀이중심의 배움과 삶이 연결되는 아이들이 행복한 아이다움 세종유아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민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