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포인트제와 함께하는 녹색생활 실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5-13 14:14:01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등 각종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오늘날 가정에서 쉽게 온실가스 감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탄소포인트제다.

봉화군은 탄소포인트제 가입 세대(약 1600세대) 가운데, 전기와 수도 사용 감축률이 과거 2년 대비 5% 이상인 세대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작년 12월말에는 526세대를 대상으로 7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했으며, 오는 6월에는 2017년 하반기 인센티브 지급대상을 선정하고 금액을 산정·지급한다.

박홍재 도시환경과장은“효과적인 온실가스의 감축을 위해서는 가정과 상가 등 비산업 분야에서의 참여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탄소포인트제에 대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온실가스 절감 사업에 대한 민간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 실적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며 연 2회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프로그램이다.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직접 가입하거나 읍면사무소 방문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