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
류순현 행정부시장, 6.13 지방선거 만전, 흔들림 없는 시정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13 11:08:4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이춘희 시장이 14일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류순현 행정부시장 권한 대행체제에 들어갔다.

류순현 권한대행은 첫 일정으로 14일 오전 간부회의를 열고 각 실국장을 중심으로 당면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류순현 권한대행은 이날 “30일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지도록 법정선거업무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우리 시는 전국에서 인구이동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선거인명부 작성 등에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시민들의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선거분위기에 행정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 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행 지방자치법은 현직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자치단체장 선거에 예비후보자 또는 후보자로 등록하는 경우, 등록 시점부터 선거일까지 부단체장이 권한을 대행하도록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