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나노기업들, 일본 무대서 가능성 확인
수출․협력계약논의 20억 원, 유효구매상담 50억 원 달성 등 성과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13 10:31: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는 지역 나노기업들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오사카 INTEX 전시장에서 열린 ‘2018 고기능신소재전’에 참가해 수출계약논의 20억 원, 유효구매상담 50억 원, 60여 건의 협력개발 논의 등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대전 나노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의 일환으로 대전시에서 지원하고,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에서 주관하는 ‘T2B활용 나노융합 R&BD 촉진사업’의 수요연계 활성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됐다.

한국, 중국, 대만 등 6개국 250여개의 기업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 에 대전시는 4개 기업이 참가해 교세라, 히다치, DNP, 미츠이화학 등 국내․외의 다양한 기업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디엔에프는 디스플레이용 광휘도 향상을 위한 나노소재를 출품해 국내․외 수요기업으로부터 다양한 협의를 이끌어냈으며, 성공적인 협력이 이뤄질 경우 올해 안에 50억 원 규모의 제품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엔에프 김현기 상무는 “구체적인 적용처를 찾지 못하고 있던 아이템이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한 제품에 적용 가능함을 알게 된 것이 가장 큰 소득"이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건축용 단열소재기업인 ㈜에이티는 일본의 건축자재관련 2개 기업 으로부터 1주일 내 1만 장과 월 500장의 단열재를 지속적으로 공급 요청을 받는 등 연간 약 20억 규모의 납품 상담 성과를 냈다.

현재 일본은 제로하우스에 대한 높은 관심이 형성돼 있어 앞으로 ㈜에이티에 더 큰 기회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비산방지필름과 TiO2 광촉매소재를 출품한 ㈜인텍나노소재는 국내외 디스플레이기업과 인테리어기업으로부터 다수의 상담을 진행했다.

향후 바닥재와 벽지 등에 대한 소재 적용이 협의 될 경우 추가적인 샘플공급과 구체적인 납품 논의가 진행될 전망이다.

대전시 김정홍 4차산업혁명운영과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대전 소재 나노기업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가시적인 성과창출이 기대된다"며 “각 기업 제품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이들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해외 전시회 참가에 지속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