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고의 명품 새콤달콤한 김천자두 첫 수확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12 10:07:4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 김천자두가 새콤달콤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지난 5월 10일 남면 운곡리 김해석(79)씨의 ‘큰개울농장’에서 시설하우스 자두가 노지보다 35일 가량 빨리 첫 수확을 시작했다.

시설하우스 1.4ha를 재배중인 ‘큰개울농장’ 자두는 지난 12월 20일부터 가온을 시작하여 2월 20일경 만개되어 작년보다 조금 늦은지난 10일 첫 수확을 시작으로 6월 중순까지 수확에 들어가며,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판매를 통해 노지보다 약 3배 이상 소득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큰개울농장에서 생산된 자두는 한약재, 은행잎 등으로 유기농약을 직접 조제 살포하는 방식으로 자두를 재배하여 무농약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자두로 소비자의 신뢰도 또한 높다.

농업기술센터 전인진소장은 “김천이 전국제일의 자두 주산지역인 만큼 고품질 자두를 생산해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다양한 기술보급과 지원으로 김천자두의 명성을 지켜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