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신평초등학교 책 읽어주는 어머니, “리딩맘”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10 13:43:3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신평초등학교(교장 이정교)는 지난 9일 수요일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책 읽어주는 어머니, 리딩맘 활동을 했다.

이 활동은 도서 도우미 어머님들의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그림책을 읽어준다. 이날 학생들은 학부모들의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에 딱딱하고 틀에 박힌 아침 독서 시간이 아닌 활기차고 밝은 분위기 속에서 독서활동에 참여했다.

리딩맘 활동은 5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아침 독서 시간을 활용해 총 4회로 계획되어 있다.

리딩맘 활동에 참여한 손민경 어머님은 “자녀가 생활하는 교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아이들에게 재밌게 책을 들려주기 위하여 역할극 등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했다.

최다연 학생은 “우리 엄마가 와서 너무 좋았고, 친구들한테 책을 읽어주는 엄마의 모습이 멋져보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