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협충북물류센터 한우사랑 숯불구이 축제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5-10 12:16:5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명품 ‘충북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싱그러운 5월 어버이 주일과 스승의 날을 맞이해 (사)한우협회 충북도 지회(박병남 회장)에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충북한우사랑 숯불구이 축제’를 열어 도민들이 명품 충북한우를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이번 축제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청주 농협충북물류센터 내에서 개최되며 한우고기 무료시식회, 할인판매(15%이상), 어린이 재롱잔치, 한우인 장기자랑 등 다양하고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된다.

충북 도 광역브랜드인 ‘청풍명월한우’와 ‘농협안심한우’, ‘청원한우마실’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장에는 500명이 동시에 시식 가능한 몽골텐트 40개가 설치된다. 소비자들은 숯불 및 쌈 채소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이곳에서 자유롭게 한우고유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우리 고유 재래한우이면서 서울 롯데백화점에도 납품되고 있는 충북 호반칡소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도내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한우고기를 대폭 할인 판매하는 등 소비자와 생산자 간 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충북도 유호현 축수산과장은, “숯불구이 축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전국 동시 개최 되는 행사로서 구이 문화의 새로운 장을 마련할 것으로 전망되며, 그동안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한우 산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