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태안읍 서북부지역 안정적 용수공급 ‘박차’
-태안읍 평천리 동문저수지 1일 준공, 2만 9천여 주민 혜택 기대-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5-10 06:44:19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동문배수지 건설 공사를 마침내 마무리짓고 태안읍 서북부지역 및 기업도시 주변 지역의 안정적인 용수공급에 앞장선다.

군은 서북부지역과 기업도시 일대의 용수 수요량 증가에 따라 지난 2014년 12월부터 총 사업비 94억 원을 투입해 태안읍 평천리에 동문배수지 건설에 돌입, 3년 4개월 간의 공사 끝에 모든 공정을 마무리하고 이달 초 준공했다고 밝혔다.

태안읍에서는 그동안 남문배수지 1곳에서만 용수를 공급해왔으나 누수 사고 등으로 인해 갑작스런 단수가 발생할 경우 수리에 따른 단수가 불가피해 주민들의 불편이 있어왔다.

이번 동문배수지가 추가 건설됨에 따라 충분한 체류시간이 확보돼 단수로 인한 영업활동 및 주거생활에 대한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기업도시 내 골프장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향후 기업도시에 입주하는 기업체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번 동문배수지 건설이 기업도시 일대 급수 공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내다보고 있다.

동문배수지는 총 저수량 8천 톤으로 태안읍 2만 9천여 명의 주민들에게 안정적으로 용수를 공급하게 되며, 군은 동문배수지 주변에 산책로 등을 조성해 주민들이 편안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 확보에도 최선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자체수원이 없어 광역상수도에 의존하는 태안군은 배수지별로 충분한 체류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동문배수지 신설로 급수문제 및 각종 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