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청정 자연에서 열리는 ‘제14회 영양산나물축제’ 개최
김동진 | 기사입력 2018-05-09 21:51:48

[영양=김동진 기자] = 영양산나물축제가 봄의 기운을 쌈싸먹어라는 주제로 10~13일까지 영양군생활체육공원과 일월산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이번 산나물축제는 봄이 주는 청정 자연의 선물 산나물과 미세먼지로 오염되지 않은 영양 밤하늘의 아름다운 별빛을 바탕으로 다른 지역의 축제와 차별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산나물을 이용한 대한민국의 축제 중에서 가장 유명한 영양산나물축제는 그동안 경상북도 육성축제 1, 우수축제 7, 최우수축제 2회에 선정된 바 있다.

축제 첫째 날 영남의 영산인 일월산의 높이를 상징하는 1219인분 산나물 비빔밥 만들기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길놀이 형태의 산채가장행렬, 가수 김세환, 진성, 양하영 등이 출연하는 영양가요무대가 축제분위기를 돋운다.

둘째 날에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참여하는 영양군민 생활건강 체조대회와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산나물 레크레이션이 준비돼 있다.

셋째 날은 관광객이 직접 체험해보는 1219인분 산나물 비빔밥 만들기, 김범수, 폴킴, 길구봉구가 출연하는 영양 별이 빛나는 밤에콘서트가 펼쳐진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문향의 고장에서 활동하는 관내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행사가 열리며 일월산의 산나물을 직접 채취 할 수 있는 산나물채취체험행사도 행사기간 중에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축제장내 먹거리 존을 대폭 강화해 저렴한 가격에 산나물과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산나물 고기굼터, 추억의 주전부리를 할 수 있는 푸드트럭, 베트남과 일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퓨전 다문화먹거리존을 조성해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특히 영양축제관광재단에서는 질 좋은 산나물확보를 위해 축제추진위원들이 오전과 오후로 산나물 판매부스를 평가하고 스티커를 붙이는 착한산나물 인증제를 시행한다.

메인행사장에는 60여개의 산나물·특산물 판매부스와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홍보관을 포함한 20여개 전시·체험·홍보부스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과 나인봇을 타고 축제장을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 운동장 트랙을 이용한 레크레이션 게임 산나물 명랑운동회도 운영한다.

축제 기간 12일에는 행사장 주변 산길을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걷는 라디엔티어링이 초록빛 자연과 함께 걷다라는 주제로 열리고, 13일에는 영양군 아름다운 숲길에서 외씨버선길 걷기행사가 개최된다.

영양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가족, 연인, 동료와 함께 전국 최고의 청정도시 영양을 찾는다면 몸과 마음이 치유되고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활력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