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공약이행완료 ‘최우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만드는데 노력해 준 세종교육가족에 감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09 21:30:3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 공약이행 완료분야 최우수(SA), 2017년 목표달성 분야 최우수(SA)로 종합평가 최우수(SA) 등급을 받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잘 이행된 것으로 평가받았다.

지난 3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최교진 교육감의 총 68개 공약 중 ▲완료 및 이행 후 계속 추진 65개 ▲정상 추진중 3개임을 확인하고 공약이행완료 분야와 2017년 목표달성 분야를 ‘최우수’로 평가했다.

공약이행평가는 ▲공약이행 완료 ▲2017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총 5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으며, 종합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이면 ‘최우수(SA)’등급을 받게 된다.

세부적인 공약이행사항으로는,

1.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소통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민주적 학교 운영

학생과 교사가 자발적으로 운영하고, 교육과정의 자율화·다양화·특성화를 통해 공교육의 정상화를 추구하는 세종형혁신학교 14개교를 확대·운영했다.

또한, 단위학교 교원들이 함께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수업개발을 실천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모든 학교로 확대하여 민주적 학교문화를 조성했으며, 학생·학부모·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세종마을학교(’16년 1개-> ’18년 20개), 동네방네프로젝트(’17년 9팀 70명 -> ’18년 12개팀 100여 명)를 연차적으로 확대 운영하여 교육주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2.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고교 교육력 및 대입역량 강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다양화・특성화를 위하여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22년 예정)을 추진 중에 있으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개발·운영(30.9% 수료)하여 고교 상향평준화의 기반 구축과 대입진학역량을 향상시켰다.

3. 읍면지역 교육활동 집중을 위한 북부교육지원센터 설립과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시

읍・면지역 학생의 교육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북부교육지원센터를 설립·운영하고 있으며,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이 협력하는 교육혁신지구 실무 추진단 운영을 통해 읍면지역 학생들의 교육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고등학교 무상급식 수혜를 위하여 세종시청과 협력하여 '17년도 읍면지역 학교를 시작으로 '18년도에는 동지역을 포함한 모든 고등학교로 무상급식을 확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그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모든 교육주체가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세종교육비전 실현을 위해 한결같이 노력한 결과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높게 평가한 것"이라 말했다.

그러면서“임기 중 정책추진 방향으로 현장 중심의 학교혁신을 지원하고, 돌봄과 나눔의 교육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역점을 기울였으며, 장애인 고용확대 등 구조적인 문제로 완결하지 못한 사항은 앞으로 인식과 제도개선을 통해 보완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그동안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세종교육가족이 함께 노력해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