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다 행동으로 ‘행복한 효(孝)를 실천합시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5-09 08:57:4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원래 저희 어머니는 행복한 웃음으로 얼굴을 바라보며 자식과 함께 걷는 것을 좋아하십니다. 

요즘은 서로 얼굴을 자주 볼 순 없지만 대신 자주 뵙지 못한 어머니에게 한마디 전하고 싶습니다. 어머니 사랑합니다"

신천지 천안교회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신부문화공원에서 ‘인의예지(仁義禮智) 대한민국 충(忠), 효(孝) 실천캠페인’을 실시했다.

신천지 천안교회 관계자는 "통일 분위기로 가고 있는 대한민국의 특별한 5월은 어버이 사랑과 은혜를 되새길 수 있어 감사한 달“이라며 "충과 효를 몸에 새기어 부지런히 실행했던 선조들의 귀한사상을 가슴 깊이 새기며 진정한 효를 내가 먼저 실천하는 참된 효 실천의 중요성 알리기 위해 충효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12가지 효(孝) 실천 방법’을 시작으로 부모의 사랑과 희생이 담긴 감동 스토리, 행사의 주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녹여놓은 6가지 이젤전시와 다양한 이벤트 부스들로 진행되었다.

특히 '사덕(四德)인 인의예지(仁義禮智) 갖춘 효자 제가 먼저 되겠습니다' 포토존에서는 어사(御使)역할을 맡은 어르신이 효자 정신을 일깨우는 효자장원급제문과 덕담을 건네며, 친구와 연인들이 함께 인증샷을 찍어 부모님께 효자의 모습담은 사진을 전송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장 많은 이목을 끌었던 '사랑해효(孝), 감사해효(孝)' 캘리그라피 부스에서는 직접 만든 카네이션으로 장식한 세상에서 하나뿐인 감동 카드를 만들고 부모님을 생각하고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이진솔 학생은 "이젤에 담긴 아이를 꽉 껴안아 생명을 다시살린 부모의 애절한 사랑은 보는 내내 울컥했다"라며 "충, 효 실천 캠페인을 통해 가슴에 묻어 놓았던 감사 표현을 캘리그라피 감동카드에 담아 꼭 전해드려야겠다"고 말했다.

신천지 천안교회(담임 노민호)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사랑을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예쁜마음 가진 청년들이 행사장에 모인 것 같아 기쁘다"며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들을 전하고 사랑을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신천지 천안교회는 앞으로도 충효실천 캠페인과 더불어 인생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