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농협과 손잡고 벼 병해충 항공방제 사업 추진키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5-08 20:33:07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농협중앙회와 손잡고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업 발전에 앞장선다.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농협중앙회 태안군지부(지부장 조원상)와의 업무협약을 맺고 군이 추진하는 벼 병해충 항공방제 사업을 함께 추진키로 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농촌진흥청과 농협중앙회 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연구개발 결과와 기술정보의 공유를 통해 6차 산업화 촉진 및 농가소득 증대를 꾀하고 수출 애로사항 해결 및 유망품목 발굴을 위한 수출 신시장 개척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신기술 보급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농자재의 안전 및 유통관리 업무 추진 시 상호 협력하는 한편,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논의해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농업기술센터와 농협이 갖고 있는 자원을 활용해 농업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를 꾀하기 위한 것"이라며 “최고품질 농산물 육성과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농협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