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8년도 제3회 구지면민 화합 경로잔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08 16:59:27
[달성타임뉴스=이승근] 구지면체육회(회장 곽봉수)에서는 지난 5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과 경로의식을 높이고 주민화합을 도모하고자 제3회 구지면민 화합 경로잔치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구지면체육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구지면사무소 앞마당에서 어르신 800여 명을 모시고 관내 기관단체장 및 체육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고령 장수노인 목단리 김승동 어르신, 한나비 어르신 두 분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건강식품을 전달하였으며, 트로트, 가요, 색소폰 및 일반인 장기자랑을 통해 어르신과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흥겨운 하루를 보내는 등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곽봉수 회장은 “3년 째를 맞이한 경로잔치를 열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어르신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경로효친 사상이 사회전반에 깊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효사랑 실천을 계속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지면체육회는 경로효친을 으뜸가는 도리로 삼아 모든 어른을 내 부모처럼 공경하는 것을 최고의 덕목으로 삼고 있다. 이에 정기총회 시 예산을 보다 뜻깊은 일에 쓰고자하는 회원들의 뜻을 받아들여 매년 경로잔치를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