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순 시인 초청 강연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07 10:54:17

[칠곡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관장 김동섭)은 5월 4일(금) 오전 10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동순 시인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개최하는 행사로, 이동순 시인(문학평론가, 가요해설가)을 초청하여“노래로 들어 보는 한국 현대사"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동순 시인은 1973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당선으로 등단, <물의 노래>, <발견의 기쁨>, <번지없는 주막-한국가요사의 잃어버린 번지를 찾아서> 등 50여 권의 시집과 가요에세이를 집필한 시인으로, 이번 강연에서는 노랫말에 얽힌 그 시대의 상황을 재밌게 풀어내고, 특히 ‘불효자는 웁니다’등 노래를 통해 부모님의 은혜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강연을 했다.

김동섭 관장은 “이번 강연 참여를 통해 부모님의 은혜를 되새겨보는 동시에,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