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자녀의 진로·진학 정보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04 10:15:3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4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는 자녀의 진로지도 방법, 진로 상담 사례 등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진로교육 요구를 충족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등 사회의 변화에 맞춰 자녀 진로 지도 역량 강화와 학부모 자신의 이해를 통한 장기적인 진로교육 안목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연수는 진로교육 전문 강사인 ㈜지오코칭 김소영 대표와 한국고용정보원 이동욱 이사를 초빙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부모로 구분하여 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초등학교) 로봇 과학시대, 우리 아이가 만날 미래 ▲(중학교) 4차 산업혁명 시대 내 아이의 진로를 제시하는 학부모로 구분하여 자녀와 부모가 만족하는 진로설계 탐색 방법을 모색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하는 사회모습과 미래 직업세계를 조망하고 그에 따른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건강한 직업의식을 바탕으로 자녀의 소질과 적성을 길러줌으로써 자녀가 스스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부모를 코칭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진로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사람은 부모님"이라며, “이번 연수로 자녀의 진로를 환하게 밝혀주고자 하는 학부모들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6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이츠에듀 연정흠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알짜배기 진로·진학 정보 터득하기’를 주제로 세번째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배포된 연수 참가신청서를 자녀의 학교로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