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오산시의회 의장 A씨, 문영근 더민주당 오산시장 예비후보 정치자금법위반 등 고소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04 06:26:14
【오산타임뉴스=김민정기자】 전)오산시의회의장 A씨가 문영근 더민주 오산시장예비후보를 지난 4월 30일 정치자금법위반과 전자금융거래법위반혐의로 고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고소내용에 따르면 문 후보는 오산시 19대 국회의원의 보좌관으로 일하던 2011년 1월경부터 약 18개월 동안 오산시 시·도의원과 지역당원들로부터 차명계좌(B 모씨)를 통장을 이용해 불법으로 정치자금을 수수하는데 관여했다는 것이다.

사건당시 문 후보는 민주당 오산 지역 당원인 양 모씨(지역 협의회장)명의 차명계좌(농협)를 관리 했으며 이 차명계좌로 오산 지역 시장, 시·도의원, 당원들, 심지어 당원이 아닌 보좌관 등 지구당관계자와 친분이 있는 당원 등으로부터 매월 일정금액의 금원을 송금 받아 사용했다는 것이다.

부연으로 위 차명계좌를 통해 시·도의원의 경우, 약 18개월에 걸쳐 매월 약 10~20만원 가량의 금원을 당원들로부터는 약 3개월에 걸쳐 매월 5만원 가량을 송금 받았다는 것이다.

당시 이 계좌로 송금된 금원은 당시 지역구 국회의원보좌관이던 문 예비후보가 관리를 했으며 회식비 내지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어 이는 정치자금법 제45조(정치자금부정수수죄)를 위반 한 것이며 타인명의의 금융거래행위는 전자금융거래법을 위반했다는 것이 고소내용이다.

한편, 고소인 A 씨는 이에 대한 물증으로 차명계좌의 실제주인인 B 모씨와의 녹취내용을 제시했다. 

 녹취내용에는 문 후보가 관리했으며, 지구당 계좌가 아닌 것 으로 것으로 나타나있다.

이에 대해 고소한 A씨는 정치자금법에 저촉되는 것을 피하려고 차명계좌를 사용한 것이라고 주장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