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종재 서산시의회의장 3선 당선 확실 시 됨에도 후배들 위해 지방선거 불출마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5-04 01:02:4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의회 우종재 의장의 아름다운 퇴장이 지역에서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

우 의장은 3선 당선이 확실 시 되는 상황임에도 젊은 후배들을 위해 길을 터 주겠다며 6·13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서산시의회에 따르면 우종재 의장은 3일 인지·부석·팔봉면 지역의 어버이날 경로행사에 부인 장윤자 여사와 함께 한복을 입고 나타나 지역 어르신들께 고마움을 표했다.

제7대 서산시의회의 임기가 두 달여밖에 남지 않음에 따라 부인과 함께 사실상의 고별사를 전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우 의장은 지난 8년간의 소회를 밝히며 어르신들께 무한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우 의장은 “8년간의 의정활동 기간이 늘 순탄했던 것은 아니지만 생애 가장 값지고 행복했던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다."며 “과분한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어르신들 덕분에 큰 대과없이 의정활동을 마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은 떠나야할 때 떠날 줄을 알아야 한다."며 “더 젊고 유능한 후배들이 의회에 들어와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야 서산시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 의장은 “얼마후면 평범한 시민의 한 사람으로 돌아가겠지만 지역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힘을 보태겠다."며 “지역 발전의 한 축인 의회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8대 의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우 의장은 제6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을 역임하고 2016년 7월부터 제7대 후반기의회 의장을 지내고 있다.

소탈한 성격에 합리적인 업무처리로 동료 의원과 집행부 공무원은 물론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