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보건의료원 건강지킴이와 함께하는 은빛 놀이터 수료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5-02 19:31:01

[청송타임뉴스=김정욱]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4월 2일(월) ~ 27일(금)까지 청송읍 13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건강지킴이와 함께하는 은빛 놀이터" 상반기 수료식을 가졌다.

보건의료원은 지난 1월 청송읍 13개 리의 경로당 회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체지방 및 근육량을 측정한 후 3개월 간 건강지도자 주도하에 "건강지킴이와 함께하는 은빛 놀이터"건강증진 프로그램(노래교실, 실버댄스, 채매예방 체조, 마을별 걷기 코스 걷기 등)을 실시했다.

3개월이 지난 후 체성분 재검사를 통한 변화(체지방량 감소, 근육량 증가 등) 및 출석률이 우수한 회원에게는 각 리별 수료식에서 소정의 상품도 제공했다.

김병탁 보건의료원장은 “어르신들이 알차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다양한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마을 공동체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하반기에도 농한기를 이용해 마을별 걷기 자조모임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청송 보건의료원은 청송읍이 지난 2016년 건강새마을 조성 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주민주도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