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리오 광장에서 ‘5월 2일 오이 데이’ 행사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5-02 19:28:2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2일 아라리오 광장에서‘오이-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대표 특화품목인‘오이’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천안 오이는 동남구 목천․수신․병천․동면을 중심으로 연간 2만 9000톤 424억 원의 농가수익을 올리고 있는 효자품목이다.

천안시는 “알카리성 식품인 오이는 칼륨, 인, 철분 등 무기염류와 비타민이 풍부해 맛과 향이 뛰어나고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웰빙식품"이라며 “천안 오이는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오이 농가에 3억여 원 사업비로 자동개폐기, 콘베어벨트, 농업용 모터 등을 지원해 농가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시설하우스 농가 뿐 아니라 노지 오이 농가에도 관리기, 저온저장고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가고 있다.

김기훈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천안오이가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애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와 천안오이 명품화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