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함께 108명의 벽화그리기 봉사
꿈을 담아 그린 대장동 벽화, 주민들 신천지자원봉사단에 감사
| 기사입력 2018-05-02 10:43:54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서부(지부장 정진영)는 지난 4월 26일부터 4일간 경기도 부천시 대장동에 꿈’이라는 주제로 벽화 그리기 봉사를 펼쳤다.

노후 된 벽면은 그네 타는 소녀, 할아버지 등을 딛고 벽을 타는 소년, 사과나무 밑에서 뛰노는 아이들, 행복한 노부부, 장독대, 꽃밭에서 잠이 든 고양이, 자전거, 아이스크림 냉장고가 그려진 미니 슈퍼, 하트 나무 등으로 벽면을 가득 메웠다.

필리핀에서 온 죠나단(29) 씨는“벽화 그리기 행사는 행복하다"라며 “봉사하는 일은 행복한 일이다"라며 “친구들끼리 어떤 색을 바를까 색상 의논도 하니 더욱 돈독해져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신천지 자원봉사단 관계자는“벽화를 그리겠다고 섭외를 하던 중 여러 가정에서 요청이 들어왔다"라며“주민들이 신천지 자원봉사자들을 반겨주어서 고맙고, 거리가 너무 환해져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뻤다"라고 말했다.

또한 “동네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동안 신기해 하며 같이 색찰도 하고, 질문을 하는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천지 자원봉사단 서울경기서부 오상기 강서부지부장은 “대장동이 개발이 제한된 지역이라서 많은 사람이 거주하고는 있지 않지만 기회가 된다면 대장동이 벽화마을로 조성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또 “벽화를 보며 어릴 적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또한 누군가에게는 꿈을 만들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환경정화 봉사 ▲6.25참전유공자회와 함께하는 정기 봉사 ▲연말연시 불우이웃 돕기(쌀, 김장김치, 연탄 나눔) ▲핑크 보자기(무료 반찬 나눔) ▲백세 만세(건강한 노인문화 만들기) ▲자연아 푸르자(환경정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