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보건의료원, 미취학어린이 영양순회교육 시행
미취학어린이 저염식이 교육 및 소변 내 염도측정 실시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5-02 09:19:11
【울릉=최경락기자】울릉군보건의료원에서는 4월 한 달 동안 관내 어린이집 1개소 및 유치원 6개소를 순회하며 미취학어린이 약 185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저염식이 교육 및 소변 내 염도측정을 실시하였다.

어린이들의 나트륨 과다 섭취는 성인이 되어 고혈압, 당뇨, 뇌졸중 등의 만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짜게 먹는 식습관이 고착화되기 전 식습관 개선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시키고자 하였으며,특히, 자녀들의 소금섭취 행태 설문조사와 소변 내 염도측정 결과를 비교한 부모님들은 “평소 내 아이의 소금섭취정도를 알고 놀랐으며, 앞으로 가족 모두 싱겁게 먹는 식습관을 기르도록 노력 해야겠다 "고 하였다.

한편, 손경식 울릉군보건의료원장은 “울릉군의 미래인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어린이 건강증진사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