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어린이 이용시설 안전관리 추진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5-02 09:09:00
【울진=최경락기자】최근 어린이 놀이시설의 관리소홀 및 안전관리 미흡 등의 원인으로 놀이시설의 안전사고 증가에 따른 안전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국체육시설안전기술원 통계에 의하면 최근 5년간(13년 199건, 14년 204건, 15년 355건, 16년 382건, 17년 327건) 놀이시설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진소방서(서장 윤영돈)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 놀이시설 및 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관계자 관리체계 개선을 위하여 어린이 이용시설 안전관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울진엑스포 공원 및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 73개소에 대하여 5월말까지 ▲엑스포공원 비상구, 피난시설확인 등 유관기관 합동 점검 실시 ▲합동소방훈련 실시를 통한 재난대비 대응역량 강화 ▲관내 놀이시설 합동안전점검 실시 ▲찾아가는 어린이 119안전체험교실 운영 등을 추진한다.

윤영돈 울진소방서장은 “어린이가 안전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시설 및 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