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 친환경 해충 퇴치기 추가 설치
예년보다 빠른 기온상승에 대비하여 해충 퇴치기 추가 설치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30 19:04:50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청남대는 모기, 하루살이 등 위생해충으로부터 관람에 불편이 없도록 지난해 방역약품 사용이 곤란한 초가정, 대통령길, 다중이용시설 등에 친환경 해충 퇴치기 5대를 설치 운영해(8월~10월말까지) 상당수의 위생해충을 줄이는데 효과를 거두었다.

이에 사업소에서는 예년보다 빠른 기온상승으로 해충발생이 빈번한 오각정, 그늘집 등에 친환경 해충 퇴치기 4대를 추가 설치해서 5월부터 10월 말까지 24시간 가동할 방침이다. 이 장비는 친환경적인 시스템으로서 자연친화적 관광을 강조해온 청남대의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

연병철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관람객이 천만 명을 돌파하는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봄~가을철에 방문객들이 해충의 방해 없이 청남대의 절경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수 있도록 향후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뜻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