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道 제안제도 운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열린 행정을 펼치는 예천군 -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4-30 17:39:48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이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17년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0일 오후 3시 경북도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예천군은 2011년부터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제안제도 운영실적, 특수시책, 홍보노력도, 자체 공모제안, 관장 관심도 등 8개 항목에 대해 서면심사와 대면평가로 진행되었다.

군은 국민제안 및 공무원 제안 공모전 실시와 다양한 시책개발 교육으로 제안제도 활성화는 물론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홍보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기관장의 관심으로 8개 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3회 예천세계활축제 프로그램 제안 공모와 직급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수와 격의 없는 대화의 자리인 소통프로젝트등의 시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같은 성과는 예천군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행정에 접목하소통행정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군민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과로 평소 공직자들의 혁신의지와 적극적인 업무자세로 진취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가 좋은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인.

한편, 제안제도는 실생활의 불편사항 개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행정에 접목하고 제도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군에서는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제도개선, 군정 발전 제안, 생활불편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군민과 함께하는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