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건강강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30 16:00:12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25일과 27일, 달성군건강증진센터와 다사읍주민자치센터에서 화원읍, 다사읍, 옥포면, 하빈면의 의료급여 신규 취득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의료급여수급권을 처음 취득한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기관 이용절차, 약물 오남용 예방,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신청 등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과 함께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방법을 안내함으로써, 신규 수급자들의 잠재적 과다이용을 예방하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제공코자 마련됐다.

강좌에 참석한 한 수급자는“평소에 병원을 자주 이용하면서도 정작 약물복용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는데 이 강좌를 통해 많이 이해하고 유익한 정보를 가져가게 되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절한 의료이용을 유도하고 수급자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계속 맞춤형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달성군은 평소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와 적절한 의료이용을 유도하고 건전한 재정 관리를 위해 가정방문 및 전화상담을 병행 실시하며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의료급여사례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