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충주호 동력보트낚시 일부허용
- 스포츠피싱 활성화 위해 스포츠피싱대회 참가자에 한정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29 18:01:0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지난 3월20일부터 충주호에서의 동력보트낚시를 제한적으로 허용했다.

내수면어업법에서는 동력기관이 부착된 보트, 잠수용 스쿠버장비, 투망, 작살류 등을 이용해 수산동식물을 포획·채취하는 행위를 제한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최대 1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

충주시 관내 전 수역은 동력기관이 부착된 보트를 이용한 유어행위가 금지돼 있다, 

이를 이용한 유어행위를 하고자 할 경우 시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이번 충주호에서의 동력보트낚시 제한적 허용은 스포츠피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으로, 시에서 승인하는 각종 스포츠피싱대회 참가자 600만 명에 한해 허용된다.

스포츠피싱대회는 주로 안동호에서 열리고 있으나 최근 대형어가 줄어 앵글러들은 충주호가 안동호를 대신할 꿈의 무대로 여겨왔다.

시는 지난해 충주에서 열린 전국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충주호에서 스포츠피싱대회를 승인해 성황리에 끝냈다, 

올해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루어낚시협회가 주최하는 제4회 마스터 클래식 루어낚시대회를 유치해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충주호에서 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시는 충주호에서의 동력보트낚시 허용으로 충주호가 국내 최고의 배스 루어낚시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낚시대회 개최로 숙박업소, 요식업소, 주유소, 편의점, 낚시점 등의 연관산업 소득증대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충주시는 “관련 업계에서는 동양에서 충주호보다 나은 경기장소가 없다고 감탄하며 국제 스포츠피싱대회를 유치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며 “충주호 동력보트낚시 허용이 낚시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