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구지면 응암2리 경로당 현판 제막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9 15:25:44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7일, 응암2리 경로당 앞에서 구지면 응암2리 노인회(회장 홍호철)를 회원들을 비롯해 구지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현판 제막식 및 경로당 라운딩과 다과회 순으로 개최되었으며, 참석 내빈 모두 한마음으로 현판 제막식을 축하했다.

김문오 군수는 “경로당이 없어 어르신들이 여가를 즐길 공간이 부족했는데, 새롭게 마련된 경로당에서 어르신들 간 친목도 다지고, 쉼터로서 즐겁고 행복한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한층 더 발전된 노인 복지정책 추진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호철 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바람이었던 경로당이 문을 열게 되어 기쁘다. 경로당 설치를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마을 어르신들이 경로당 이용으로 삶에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존 응암2리 경로당은 산업단지 편입으로 2014년 폐쇄되었으나, 지난 3월 경로당이 신설되면서 어르신들이 안락하고 편리한 여가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달성군에서는 경로당에 운영비와 임차료, 냉·난방비, 양곡 등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