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의원, 사회복지유권자연맹 초청 간담회서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경북을 만들겠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9 14:13:15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후보인 이철우 의원은 “세대와 공간을 같이 아우르는 이웃사촌 복지와 다양한 복지 서비스로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따뜻한 복지의 낙원 경북, 복지의 사각지대가 없는 경북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27일 안동에서 열린 ‘사회복지유권자연맹 복지정책개발 T/F팀과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도민 모두가 건강하고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따뜻한 복지정책 실현을 위해서는 민간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민간참여와 경북도가 함께 할 때 더불어 잘 사는 복지가 기본권이 되는 경북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노인복지협회(회장 김영신)와 경북정신재활시설협회(회장 김영환), 경북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박종훈), 경북사회복지관협회(회장 이형), 경북아동복지협회(회장 이상근), 경북지역자활센터협회(회장 이석동) 등 12개 기관의 회장 및 부회장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도내 사회복지인들의 오랜 숙원인 ‘경북도 사회복지회관 건립’을비롯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배고픈 도민이 없는 경북 실현 복지•경제부지사 체제로 개편 등 12개 기관의 공동현안과 각 기관별 정책현안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건의하신 사회복지단체의 핵심 현안들은 다양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도와 시•군간 합리적인 복지전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경북의 사회복지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관단체 뿐만 아니라 민간이 참여하는 ‘경북형 아웃사촌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시행계획을 마련하고 세대간 상호 협력과 희생을 기반으로 행복한 복지체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를 통해 “지역공동체 중심의 '열린 복지' 실현을 위해 민간과 기업의 사회적 참여를 유도하고 선진형 복지 실현을 위해 희생과 참여를 기반으로 한 국민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