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장애인복지관 제 3회 장애공감축제 ‘너나들이 한마당’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6 15:16:48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우선)은 4월 25일(화) ~ 27일(목) 3일간 복지관 일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공감축제 ‘너나들이 한마당’을 개최 중이다.

장애공감축제 ‘너나들이 한마당’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와 스포츠’라는 주제로, 장애학생은 물론 비장애학생의 참여를 통해 공감과 소통을 더불어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되는 이 행사는 달성장애인복지관, 대구광역시달성교육지원청,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또한 대구광역시 달성군이 후원, 달성군청소년센터가 협력하여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참여형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장애공감축제는 학교에서 제출한 희망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각 프로그램에 배치되어 있는 장애인 스포츠 선수 및 지도자들의 진행에 따라 장애이해교육 및 장애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장애인 스포츠 체험 종목은 보치아, 휠체어럭비, 골볼, 휠체어농구, 론볼, 핸드사이클, 조정으로 7종목이 있으며, 장애인 보장구보행안전체험을 포함 총 8종목으로 진행된다.

정우선 관장은 “앞으로 장애인스포츠 종목 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애체험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계획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